티스토리 뷰

경제생활

이수앱지스 주가 전망

★ⓔ$★ 2021. 10. 5. 03:59

이수앱지스 주가 전망

 

이번 포스팅에서 이수앱지스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이수앱지스가 최근에 다시 반등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현재로써는 포기할 단계는 아니고 추가적인 재료들이 많이 있기 때문에 희망을 가지고 지켜볼 수 있는 단계입니다. 

 

 이수앱지스 기업 소개

희귀 약품의 국내 도입과 판매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이수앱지스 기업입니다. 혈전 형성을 억제하는 항체치료제인 클로티냅, 유전성 희귀 질환인 고셔병과 파브리병을 치료하기 위한 애브서틴을 개발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수앱지스는 시가총액 5425억으로 바이오의약품의 연구개발을 위해 설립된 회사입니다. 

 

 

 이수앱지스 기업실적 분석 : 재무제표, 배당금

이수앱지스 주가 전망

이수앱지스의 재무제표를 보면 2018년에 매출액 167억, 영업적자 126억이었습니다. 2020년에는 매출액이 두배 가량 중가하여 256억원을 달성하였지만 영업적자는 여전히 132억으로 적자가 큰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올해 상반기 실적을 보아도 적자가 지속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현재 배당금은 지급하고 있지 않으며 영업적자가 지속되고 있기 때문에 PER는 의미가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현재 이수앱지스는 면역항암제 등의 신약 개발에 집중하여 연구개발 투자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ISU104 난치성 암 항체치료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심혈관질환의 재발 또는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 혈전형성을 억제하는 항체치료제인 클로티냅을 생산하여 판매중에 있습니다. 

이수앱지스 주가 전망

최근 이수앱지스 주가 전망이 다시 반등하며 거론되고 있는 이유는 러시아 코로나 백신 관련주의 상승세가 보이고 있기 때문입니다. 러시아 백신의 코로나 면역효과는 92퍼센트에 달합니다. 또한 60세 이상의 고령자를 대상으로 한 임상시험에서도 91.8퍼센트의 면역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수앱지스 주가 전망

또한 러시나 코로나 백신은 상온에서 유통이 가능한 백신입니다. 세계 각국에서 도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러시아 백신 관련주는 이수앱지스, 바이넥스, 이트론, 이아이디가 거론되고 있습니다. 이트론과 이아이디는 작년 12월 제1호 스푸트니크 신기술투자조합에 100억원을 출자하였고 이에 이트론과 이아이디는 러시아 백신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지난 2월 중 큰 폭으로 상승하기도 하였습니다. 

 

이수앱지스 주가 전망 뿐만 아니라 바이넥스 또한 주시되는데 그 이유는 러시아 백신 스푸트니크의 위탁생산 기대감에 바이넥스와 이수앱지스가 강세를 보이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재료로만 상승한 기업은 결국 주가가 원래 자리로 돌아오기 마련입니다. 그러므로 단기 저점인 13000원도 과연 잘 지지해줄 수 있을지는 의문입니다.

 

이수앱지스 주가 전망

이수앱지스는 매출액이 점점 늘어나고 있어서 앞으로 조금씩이지만 성장을 할 것 같아 조금은 기대가 됩니다. 

영업이익이나 당기순이익이 마이너스라 불안하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부채비율이 높지 않아서 아직은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최근 언론을 통하여 러시아의 스푸트니크 백신 개발 관계자들이 이수앱지스와 백신 수탁 생산 계약을 논의할 것이라는 소식이 전해지고 있기 때문에 이수앱지스 주가 전망에 대한 기대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수앱지스 주가 전망이 계속 기대가 높아지고 있는 것은 암환자의 면역력을 키워주는 항암제로 3세대 항암제인 면역항암제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기 때문 입니다. 

이수앱지스 주가 전망

유한양행 주가는 전일 대비 -2.45퍼센트 내려간 63,600원으로 마감되었습니다. 이수앱지스 주가도 하락하였습니다. 

이수앱지스 주가 전망

이수앱지스가 면역 항암 치료제 개발 가속화를 위하여 과학자문위원회를 출범하였으며 항체 기술을 활용한 항암 및 난치질환 치료제 연구개발 역량 고도화에 속도를 높일 방침이라고 합니다.

여기에 코로나 백신 위탁생산 계약을 앞두고 러시아국부펀드 기술진이 용인 공장을 방문하여 제조시설에 대한 면밀한 검사를 진행하고 향후 생산일정 등도 협의하였다고 합니다. 

이수앱지스 주가 전망

이수앱지스의 가장 큰 메인 사업은 바로 항암신약입니다. 이것에 대한 결과가 현재  어느정도 나타나고 있는 단계입니다. 이수앱지스가 유럽종양학회에서 항암신약 1상의 최종 결과를 발표할 예정입니다. 3년째 유럽종양학회에 참석을 하고 있습니다. 학회에서 기술 수출에 대한 협상이나 논의를 많이 합니다.  스푸트니크 백신과 관련해서는 WHO 긴급 승인건이 있는데 WHO에서 추가적인 서류 제출 요청을 하였고 최종 승인까지 1개월 정도 걸린다는 뉴스가 나왔습니다.
러시아에서 GMP인증으로 생산기반, 생산 시설에 대한 인증을 하는 장치가 있는데 이것이 10월말 가량 인증하러 방문한다는 뉴스가 있습니다. 이 2가지 이슈가 있습니다. 최근 이수앱지스 주가가 강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고 이런 재료에 대한 기대감이 살아있는 것 입니다. 외국인은 매도나 매수도 아닌 단타 치면서 매일 관망중 입니다. 
현재로써는 관망 단계인데 기관/투신에서 최근 3일간 10억정도 매수하였습니다. 현재 시가총액 5천억 기준, 약 1%에 해당하는 금액 50억 정도의 순매수가 필요한 상황입니다. 최소로 잡아도 25억 정도는 순매수가 들어와야 합니다. 
아직은 이정도 금액이 안 들어오므로 몇일간 지켜봐야 하겠습니다. 목표가 설정을 해야 하는데 1차 목표가는 18,000원 까지는 무난하게 갈 수 있습니다. 

 

 같이 보시면 좋은글

 CJ CGV주가 전망

 

CJ CGV주가 전망

CJ CGV주가 전망 이번 포스팅에서 CJ CGV 의 투자 체크 포인트 및 CJ CGV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CJ CGV 투자 포인트 CJ CGV 투자포인트 1. CJ CGV는 코로나로 인하여 타격을 많이 입은 업종

kartargo.tistory.com

LG전자 주가 전망

 

LG전자 주가 전망

LG전자 주가 전망 와이프는 삼성 핸드폰만 좋아하고 저는 LG 핸드폰을 주로 중고로 구입하여 사용하고 있어요. 컴퓨터 모니터는 LG것 하나와 삼성것 하나로 듀얼모니터로 사용중인데 이번 포스

kartargo.tistory.com

'경제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테이퍼링 뜻  (0) 2021.11.08
대전 하늘채 엘센트로 아파트 분양가 평면도 모델하우스 청약1순위조건  (2) 2021.11.04
2021 금시세 전망  (0) 2021.08.22
LG전자 주가 전망  (0) 2021.08.18
CJ CGV주가 전망  (0) 2021.08.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