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경제생활

LG전자 주가 전망

★ⓔ$★ 2021. 8. 18. 23:11

LG전자 주가 전망

와이프는 삼성 핸드폰만 좋아하고 저는 LG 핸드폰을 주로 중고로 구입하여 사용하고 있어요. 컴퓨터 모니터는 LG것 하나와 삼성것 하나로 듀얼모니터로 사용중인데 이번 포스팅에서 LG전자 주가 전망 알아봅니다. 주식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최근 델타변이로 조금 긴장을 한번 하였다가 다시 긴장이 풀리는 느낌이 있는데 어느 종목을 사면 좋을까 고민하는 분들이 많으실꺼에요. 

워낙 핫한 테마들이 많아서 종목들 사이에서 어떤 것을 사야될지 결정하기 어렵겠지만 중장기적인 관점에서 안정적인 투자를 생각하신다면 역시 우량주가 답입니다. 제가 요즘 눈여겨 보고 있는 종목은 바로 LG전자 주가 입니다. 

 

 LG전자 기업정보

LG전자는 스마트폰만 아니었다면 순이익을 한참 더 갱신하고도 남았을 것 입니다. 2019년 5월에 LG V50 스마트폰 체험단이 되어서 2020년 5월말까지 1년간 LG V50 핸드폰을 체험도 해보았는데요. 그이후에 엘지 윙 핸드폰도 나왔지만 LG는 핸드폰 사업을 접게 됩니다. 핸드폰 사업을 포기하니 드디어 가전제품들이 다시금 두각을 드러내기 시작합니다. 

실제로 주변을 봐도 핸드폰은 LG 보다는 삼성 핸드폰을 많이들 사용하십니다. 가전제품은 삼성보다는 LG를 선호하는 분들이 꽤 많은 것 같습니다. LG 전자의 주력사업이라고 하면 OLED TV, 롤러블 TV가 있습니다. 현대 프리미엄 가전으로 시장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LG 기업의 실적만 보아도 현재의 상태를 조금은 알 수 있습니다. 코XX 상황에서도 매출이 아주 큰 타격을 입지는 않았고 앞으로도 지속적인 수익을 낼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최근에 이슈도 하나 있었습니다. 바로 실내와 실외 이동을 하며 배송을 하는 로봇을 공개하여 앞으로의 미래 사업에 대한 기대감도 높여주고 있습니다. 

위에 사진은 LG전자가 이번에 개발한 실내외 통합배송 로봇입니다. 

 

LG전자 주가 전망

LG전자 주가 변화를 한 번 살펴봅니다. LG전자의 시가 총액은 24조 7108억원이고 코스피 중 17위 인 기업입니다. 증권사 의견으로는 매수로 여러 증권사 애널리스트 들의 평균 단가를 계산하면 목표 주가는 219,412원 입니다. 신규 진입하거나 기존 주주분들은 참고하면 되겠습니다. 

20년 상반기 최저점을 찍고 반등을 하여 현재는 153,500원대의 주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우량기업은 절대 무너지지 않는다는 말이 맞다는 것을 잘 보여줍니다. 최고점 172,000원대를 찍고 현재는 횡보하다가 조금 떨어진 흐름을 보이지만 실적이 나쁘지 않으므로 한번더 반등을 할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최근 흐름을 보면 지지선 14만 후반~15만 초반으로 형성되어 있고 저항선은 16만원 후반에서 17만원 정도로 볼 수 있습니다. 

최근에 저항선 17만원 라인을 찍고 하락추세를 보였습니다. 그러나 7월 중순에 다시 반등세를 보였고 실적이 안정적이고 급락하는 시기에도 거래량이 급증하지는 않았으므로 다시 반등을 한번더 기대해봅니다. 

차트의 흐름이 나쁘지는 않아서 현재 눈여겨보고 있는 종목중 하나입니다. 어떤 종목이든지 실적이 좋으면 회사는 배신하지는 않는답니다. 

주식은 언제나 대응전략이 중요합니다. 우량주인만큼 아주 큰 걱정을 할 것은 없습니다. 그러나 전체 흐름을 항상 고려해야만 한다는 사실을 직시해야 합니다. 급하게 마음 먹으면 체하므로 항상 지수의 흐름을 잘 관찰하고 최선의 타이밍에 

매수하면 좋겠습니다. LG전자 주식은 자신의 지지가 확인이 되어야 하는 시점으로서 6만원의 지지시 반등을 하고 갈것이나 붕괴시는 57000원까지 추가 조정 뒤에 반등을 할 것으로 보입니다. LG전자 주식 조정의 모습이기에 어느 구간을 지지하는 가를 보아야 할 시점이고 57000원까지 붕괴를 하지 않으면 다시 반등을 하는 종목입니다. LG전자 주가 전망은 역시 단기 보다는 중장기 관점의 종목이 되겠습니다. 실적, 재료, 차트 등 전반적인 투자 정보들을 두루두루 고려하여 판단해야만 합니다. 

 

 같이 보시면 좋은 컨텐츠

 CJ CGV주가 전망

 

CJ CGV주가 전망

CJ CGV주가 전망 이번 포스팅에서 CJ CGV 의 투자 체크 포인트 및 CJ CGV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CJ CGV 투자 포인트 CJ CGV 투자포인트 1. CJ CGV는 코로나로 인하여 타격을 많이 입은 업종

kartargo.tistory.com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 오늘 포스팅에서는 국내 증시에 상장된 기업들 중에서 코스피 우량주 이고 바이오 관련주 대장주로 평가를 받고 있는 삼성 그룹의 바이오 계열 사업사인 삼성바이

kartargo.tistory.com

삼성전자 주가 전망

 

삼성전자 주가 전망

삼성전자 주가 전망 아까 TV를 보니 이재용 부회장님이 나오더라구요. 삼성전자 주가 전망 알아봅니다. 최근 반도체, 스마트폰, 생활가전의 실적과는 대비되는 주가를 보여주고 있는 삼성전자

kartargo.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