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경제생활

CJ CGV주가 전망

★ⓔ$★ 2021. 8. 13. 23:20

CJ CGV주가 전망

이번 포스팅에서 CJ CGV 의 투자 체크 포인트 및 CJ CGV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CJ CGV 투자 포인트

 

CJ CGV 투자포인트 1. 

CJ CGV는 코로나로 인하여 타격을 많이 입은 업종 중 하나입니다. 매출 비중은 티켓판매가 62%, 매점판매가 15%, 광고가 11% 입니다. 모든 매출 비중이 콘택트에 집중되어 있기 때문에 코로나 팬데믹만 끝나면 흑자 전환 가능성은 큽니다. 

2분기 국내외 모두 뚜렷한 개선 추게를 보이고 있습니다. 전세계적으로 극장 강제 셧다운제가 대부분 끝이고 영화 개봉이 시작되면서 실적이 조금씩 늘어나고 있습니다. 2분기는 영업 적자를 기록하였으나 전년 동기 대비 4배 이상 매출이 증가하였습니다. 영화관을 다양하게 활용하고 있습니다. 더이상 영화관이 영화를 보기 위한 목적으로만 방문하는 곳이 아니라 콘서트 라이브 팬미팅 등으로 활용되고 엔터테인먼트 기능이 더욱 강화될 것으로 전망 됩니다. 

인건비 등의 고정비가 감소될 것으로 보입니다. 영화관을 방문하면 직원 대신에 키오스크가 대신하고 있습니다.

관객 수가 증가하더라도 이전과 같은 인건비가 발생하지는 않을 것 입니다. 

또한 한국 영화 및 헐리우드 블록버스터 영화가 개봉되면 관객수는 금새 회복이 될 것 같습니다. 특히 마블영화인 베놈2, 스파이더맨:노웨이홈 등이 4분기에 개봉할 예정입니다. 

티켓 가격이 올라서 실적 개선은 더욱 좋아질 것으로 전망이 됩니다. 지난 4월 CGV는 영화 관람료 를 천원 올렸습니다. 주중 1만 3천원, 주말에 1만 4천원으로 올랐습니다. 상반기는 적자였지만 4분기부터 흑자로 바뀔 가능성이 큽니다. 

CJ CGV주가 전망

CJ CGV 투자포인트 2. 

우리나라의 관객수가 2013년 이후 정체가 되자 타개책으로 해외 시장에 많이 진출을 하였습니다. CJ CGV 의 해외진출 지역은 1인당 영화 관람 편수가 적은 영화시장 성장 가능성이 높은 중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터키 등의 국가입니다.

베트남에 있을때 저도 한국영화관에서 한국영화 늑대소년을 보았던 기억이 납니다.

코로나 회복세로 나오면서 실적개선이 되고 있습니다. 중국 매출은 작년 4분기 부터 코로나 이전 수준을 회복하였습니다. 지난해 동기 8억원에 불과하였던 중국의 매출은 8199% 급상승한 656억원을 기록하였습니다. 

코로나 피해가 회복이 된다면 그만큼 매출은 긍정적으로 바뀔 것 입니다. 물론 해외시장에서는 바이러스 확산세를 지속적으로 체크해야 합니다.

CJ CGV주가 전망

CJ CGV 체크포인트 

CJ CGV는 적자 위기를 해결하기 위해 3000억 규모의 전환사채를 발행하였습니다. 전환사채는 주식으로 전환이 가능한 채권입니다. 회사는 채권을 발행하며 자금을 확보할 수 있고 주주는 돈을 빌려주고 주식이나 채권으로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전환가액은 1주당 2만 6600원인데 오늘 전환 청구권을 행사하면 금일 종가인 30800원에서 26600원을 뺀 4200원의 차익을 거둘 수 있습니다. 채권자들이 주식으로 전환하면 1127만 8195주의 신주, 총 발행주식수의 24.32%에 해당이 되는 물량이 늘어나기 때문에 기존 주식 가치 하락 위험이 존재합니다. 

전환청구권을 행사하는 시점은 투자자에게 있습니다. 

 

그리고 OTT 시장이 엄청나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영화관을 가지 않고 넷플릭스, 티빙, 왓챠 등의 OTT를 이용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영화관 수요가 점차 낮아질 전망이 있습니다. 그러나 OTT 시장이 급성장하더라도 극장에서 보는 영화의 맛은 

엄청납니다. 프리미엄 극장관 등의 수요층은 견고할 것 입니다. 극장에서 본 영화가 기억에 오래 남습니다.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로 즐기는 OTT 영화는 집중해서 보지 않을 수 있습니다. 

 

 

 CJ CGV 차트 

 

CJ CGV주가 전망

 

CGV 주가 차트 입니다. CG CGV주가 전망 으로 6월까지는 급히 오르다가 전환사채 등의 이슈로 잠시 조정이 나온 상태입니다. 바닥을 다지고 다시 한번 주가가 오르는 움직임을 보여줍니다.. 하반기에 영화 신작에 대한 기대감도 있고 흥행 배우 황정민 주연의 인질이라는 영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영화 모가디슈도 흥행하면서 관객수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률도 증가하면 성수기인 3분기에 관객수 증가로 인하여 실적 개선이 될 것 입니다.

 

 회사 개요

1999년 3월에 CJ엔터테인먼트와 호주의 빌리지 시네마 인터네셔널 PTY LTD 2개사의 합작법인인 CJ 빌리지 (주)로 설립하였습니다. 고품질의 멀티플렉스 극장을 국내에 최초로 보급하고 단일관 위주 상영문화를 종합엔터테인먼트 플랫폼으로 선진화 하였습니다. 영화 상엽업계에서 시장점유율 1위의 타이틀을 유지하고 있으며 스크린엑스, 4DX 및 골드클래스, 씨네드쉐프, 템퍼시네마 등 프리미엄 상영관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CJ CGV주가 전망

오늘 포스팅에서는 CJ CGV주가 전망 알아보았습니다. 바닥에서 꾸준하게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CJ CGV주가 전망 입니다. 최근에는 거래량을 동반한 양봉들도 보이기 시작하였습니다. 그렇다는것은 앞으로 실적이 좋아질 가능성이 높다는 것으로 해석이 됩니다. 

 

 같이 보시면 좋은 컨텐츠

 

삼성전자 주가 전망

 

삼성전자 주가 전망

삼성전자 주가 전망 아까 TV를 보니 이재용 부회장님이 나오더라구요. 삼성전자 주가 전망 알아봅니다. 최근 반도체, 스마트폰, 생활가전의 실적과는 대비되는 주가를 보여주고 있는 삼성전자

kartargo.tistory.com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 오늘 포스팅에서는 국내 증시에 상장된 기업들 중에서 코스피 우량주 이고 바이오 관련주 대장주로 평가를 받고 있는 삼성 그룹의 바이오 계열 사업사인 삼성바이

kartargo.tistory.com

CJ CGV주가 전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