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기아 봉고 3 EV 특장차 전기차 가격

기아 봉고 3 EV 특장차 전기차 가격

기아자동차의 봉고 3 EV 특장차 모델이 본격적으로 판매가 시작되었습니다. 봉고 3 EV 모델은 전기자동차를 바탕으로 하여 만들어진 트럭입니다. 냉장탑차 저상형, 표준형, 플러스형이 있고 파워게이트 그리고 윙바디 이렇게 3가지의 라인업으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냉장탑차 중에서도 저상형 냉장탑차는 일반 지하주차장 높이 2.3미터 기준을 출입할 수 있습니다. 표준형과 플러스형 냉장탑차는 표준형 158센치, 플러스형 181센치의 높이를 가지고 있어서 화물실 높이를 갖추고 있기 때문에 많은 양의 화물을 적재할 수 있습니다. 

기아 봉고 3 EV 특장차 전기차 가격

신형 봉고 3 EV 모델은 지난 2020년 1월에 나온 초장축 킹랩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특장 트럭 모델입니다. 파워트레인을 보면 전기자동차 모델이어서 모터를 사용합니다. 모터는 135킬로와트의 파워를 냅니다. 배터리는 58.8 킬로와트를 적용하여 등판능력이 좋다는 평가도 받습니다. 완전 충전을 하면 177킬로미터를 주행할 수 있습니다. 

 

하루 종일 배달하기에는 적당한 주행 거리로 생각되지만 그래도 장거리를 주행하기에는 조금 부족해 보이는 것은 어쩔 수 없습니다. 

기아 봉고 3 EV 특장차 전기차 가격

요즘에 나오는 전기자동차 모델은 400킬로미터를 넘어서 주행하는 전기차량이 많이 있습니다. 그러나 봉고 3 EV 는 177킬로미터를 이동합니다. 다소 아쉬운 부분입니다. 기존 모델은 211킬로미터를 주행할 수 있었습니다. 기존 모델보다 주행거리가 늘어난 것이 아니라 오히려 34킬로미터가 줄었습니다. 

신형 봉고 3 EV 편의 사양을 살펴보면 버튼 시동 스마트키가 있습니다.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 기능도 있고 전동식 파워 스티어링, 운전석 열선시트, 운전석 통풍시트, 오토라이트, 배터리 히팅 시스템, 하이패스 등이 기본적으로 적용됩니다.

열심히 일을 해야하는 트럭이므로 운전석 통풍시트 기능은 정말 요긴한 기능이 아닐 수 없습니다. 지난주까지 엄청난 폭염으로 너무 힘든 하루 하루 였기 때문입니다.

 

신형 봉고 3 EV 의 안전사양을 아래에서 살펴보면 

 

전방 충돌 방지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 차로 이탈 방지 보조 등의 옵션으로 구성하고 있습니다. 

안전성을 어느정도 확보하였다는 생각이 듭니다. 

신형 봉고 3 EV 특장차의 판매 가격은 냉장탑차 4421만원~4447만원으로 책정이 되었습니다. 윙바디 모델은 4491만원이고 파워게이트 모델은 4401만원입니다. 다소 가격대가 높아보이지만 보조금 혜택 받고 오래 타고 다니면 절약되는 유류비와 유지비를 생각하면 괜찮을 것 으로 생각이 듭니다. 

봉고3EV전기차봉고3EV전기차
기아 봉고 3 EV 특장차 전기차 가격

현대 자동차 포터 일렉트릭에 비해서는 65만원에서 108만원 정도 저렴한 가격으로 나오므로 어느정도 경쟁력이 있어 보입니다. 또한 이 가격대로 전기차 모델로 나오므로 정비 보조금과 지방자치단체 보조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정부에서는 1600만원의 보조금과 지방자치단체 별로 보조금을 받을 수 있으므로 가격이 많이 많이 다운되겠습니다.

전기차 모델로 취등록세 140만원 정도 절약이 됩니다. 공영주차비 할인과 고속도로 통행 할인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경제적으로 꽤 유리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기아자동차에서는 도심 운송 업무에 최적화된 봉고 3 EV 특장차는 경제성과 정숙성으로 소형 화물차 특장차 시장을 선도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전기자동차가 늘어나는 시대인 만큼 경제성이 좋은 화물차 화물트럭이 앞으로 더 많아지고 더 인기를 얻을 것으로 생각이 듭니다. 여기까지 봉고 3 EV 전기트럭 모델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봉고3EV전기차
기아 봉고 3 EV 특장차 전기차 가격

<같이보시면 좋은 컨텐츠>

2021 기아 모하비 더 마스터 가격표

 

2021 기아 모하비 더 마스터 가격표

2021 기아 모하비 더 마스터 가격표 기아자동차 모하비는 2007년에 처음 나온 이후로 꾸준하게 사랑을 받고 있는 대형 SUV 모델입니다. 많은 홍보보다는 차량을 구입하고 소비자들의 입소문으

kartargo.tistory.com

신형 벤츠 S클래스 출시가격

 

신형 벤츠 S클래스 출시가격

신형 벤츠 S클래스 출시가격 벤츠의 프리미엄 브랜드 메르세데스 벤츠에서는 신형 플래그십 세단 S클래스의 풀체인지 모델을 공식 출시하였습니다. 이번에 신형 벤츠 S클래스 모델은 7세대 모

kartargo.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