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경기도 양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오늘 포스팅에서 경기도 양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양평은 수도권에서 가깝고 남한강이 흐르고 있기에 아름다운 풍경을 느낄 수가 있는 곳 입니다. 부담없는 나들이 코스로서 양평은 좋은 곳이 될 수 있습니다.

     

     용문산 관광지

    용문산 관광지는 용문산 입구에 조성이 된 휴양타운 입니다. 1971년에 국민관광지로 지정이 되었습니다.
    주변에 용문사와 천년은행나무, 정지국 사도부도 및 비 그리고 용문산 전투 전적비 등 문화유적 등의 볼거리가 많이 있습니다.

    용문산과 중원산에서 맑은 계곡물이 흘러나와서 피서객들이 찾는 곳이기도 합니다. 용문사까지 산책로는 조성이 잘 돼 있고, 힘들지 않게 올라갈 수 있습니다.

    특히 용문사 은행나무는 1500년의 역사를 자랑을 하는 동양 최고의 은행나무로 유명합니다. 맑은 계곡물 옆에서 캠핑장에서 캠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산도 보고 물도 볼 수가 있는 수도권의 몇 되지 않는 관광지입니다.

    - 입장료: 성인 기준 2천500원 (용문사 들어가기 전에 구입해야 함)
    - 주차료: 1일 기준 2천원

     

    양평-용문산-1
    양평-용문산
    양평-용문산
    양평-용문산
    양평-용문산
    양평-용문산

    산행하기 좋습니다. 용문사는 사람들이 약간 붐비기도 하였습니다. 절 경내를 잠시 둘러봅니다. 은행나무도 멋있고 마지막으로 주차장으로 나와서 진입로를 달리는데 사찰로 들어오는 차가 아주 많습니다. 

     

    군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군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군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군산은 옛날 일제강점기 시대의 생활상이 고스란히 남아있는 곳 입니다. 전라남도 호남 평야에서 생산되는 쌀이 일제로부터 군산항을 거쳐서 탈취되었던 비운의 장소

    kartargo.tistory.com

     양평 레일바이크

    양평 레일바이크는 산과 강, 맑은 물 그리고 깨끗한 공기가 어우러진 양평의 용문에서부터 원덕까지 3.2km(왕복 6.4km)를 시속 20km 전후로 달릴 수 있는 철길자전거 입니다.

    - 이용요금: 2인용 3만원, 4인용 4만8천원
    - 이용시간: AM 9시부터 1시간 30분 간격으로 이용이 가능하다. AM 9시~PM 16시 30분(12~2월), AM 9시~PM 6시(3/11월)(토, 공휴일만 PM 6시 운행), AM 9시~PM 6시(4~10월). 휴무일은 없고 우천 시에도 운행합니다.

    양평-레일바이크
    양평-레일바이크

     

     세미원

    세미원은 양수역에서 걸어서 10분 거리에 위치한 접근성이 좋은 자연정화공원입니다. 면적 18만㎡ 규모의 야외정원에 6개의 연못이 있습니다. 연꽃과 수련 등을 배경으로 사진찍기도 좋습니다.
    연꽃 축제기간인 7~8월에 방문을 하면 만개한 연꽃 뿐만 아니라 다양한 체험을 해볼 수 있습니다. 근처에 두물머리와 별빛미로공원 등의 관광지가 있어 함께 둘러보면면 좋습니다.

    - 이용시간: AM 9시~PM 6시 (11월~4월 : AM 9시~PM 10시)
    - 입장료: 성인 기준 5천원

    양평-세미원
    양평-세미원

    조형물들이 좀더 많이 생긴 것 같습니다.

    서울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서울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서울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서울에 3대째 살고 있고 제 아들도 서울에 살지만 국제결혼을 해서 아마 계속 서울에 살지는 모르겠습니다. 목차 세상은 넓고 할일도 많지만 서울 외에 다른 지역도 여

    kartargo.tistory.com

     

     서후리숲

    서후리숲은 30만 평의 사유림 가운데 10만 평에 자연 그대로를 느껴볼 수 있는 산책로입니다. 중부지방에 서식을 하는 모든 동식물들과 계곡의 물고기들이 있고, 그중에 몇 종류의 나무들은 군락을 지어서 계절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특히 1980년 경에 조성이 된 정상의 자작나무 숲이 아주 화려하고 멋집니다.
    서후리숲은 방탄소년단의 시즌그리팅 촬영지(자작나무숲)로 많이 알려지며 꽤 유명해진 곳이기도 합니다. 펜션도 있고, 카페도 있습니다.
    - 휴장: 12~2월
    - 휴무일: 매주 수요일
    - 관람료 : 일반 7천원, 학생이나 경로 혹은 장애인 등 6천원, 8세 미만이나 서종면민 5천원

    양평-서후리숲
    양평-서후리숲

     

     모꼬지마을

    모꼬지란 놀이나 잔치 혹은 그 밖의 일로 여러 명의 사람이 모이는 일을 뜻합니다. 예전 PC통신 하이텔 시절에 모꼬지라는 음악 클럽도 있었습니다.
    서울 가까이에 위치한 양평 모꼬지 마을에는 사계절 내내 가지각색의 체험이 있는 모꼬지를 열고 있습니다.
    모꼬지마을에 봄이 오는 날에는 천지에 달콤한 딸기향이 가득 합니다. 딸기를 실컷 따먹고 은근한 불에 딸기를 졸여서 딸기잼을 만들어 볼 수도 있습니다.
    여름이면 중원천에서 시원한 물놀이를 즐기면서 송사리도 잡고, 뗏목도 타볼 수가 있습니다. 가을이면 땅콩과 감자 등의 먹거리를 수확을 하고 나누어 먹는 기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여럿이서 하는 김장체험 역시 인기가 좋습니다. 겨울에는 꽁꽁 얼어붙어버린 중원천에서 얼음 썰매를 타며, 빙어낚시를 즐기기에도 좋습니다.
    모꼬지마을 인근에는 용문산 관광단지가 있습니다. 용문산의 수려함과 용문사의 고즈넉함을 같이 둘러보기에 좋은 곳 입니다. 

    https://youtu.be/_u3sDOX5IbM

     

     들꽃수목원

    들꽃수목원은 양평읍 오빈리에 있는 사설 식물원입니다. 남한강변에 위치하여 강변의 정취와 각종 꽃들의 아름다움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야생화 전시원에는 멸종위기에 처해 있는 우리나라의 토종 야생화 200여 종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자연생태박물관에는 각종 생태계의 표본과 실물이 같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허브정원에는 대략 50여 종의 허브가 있고 수생습지에는 습지의 생태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유치부와 초등부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체험 역시 실시되므로 체험을 원한다면 들꽃수목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고 예약 후 방문하면 됩니다. 

    들꽃수목원 홈페이지


    - 관람시간: AM 9시 30분~PM 6시(4~10월), AM 9시 30분~PM 5시(11~3월) (매표마감은 관람마감 1시간 전까지임)
    - 휴무일: 없음
    - 주차장: 무료
    - 관람료: 대학생 이상 8천원, 청소년 6천원, 36개월 이상 어린이 5천원, 경로자나 장애인 혹은 군인 등은 6천원

    양평-들꽃수목원
    양평-들꽃수목원

    야생꽃이 아주 아름답습니다. 

    충남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충남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충남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예전에 대학교를 충남 천안에서 다녀서 천안이나 충남지역은 제2의 고향이라는 느낌이 듭니다. 지금은 서울에 살고 있고 앞으로도 서울에 살지만 외국인과 국제결혼

    kartargo.tistory.com

     두물머리

    양평하면 바로 두물머리 부터 생각이 납니다. 두물머리는 두 개의 강물이 머리를 맞대 서로 만나서 하나의 강으로 흐르는 곳의 지명으로 사용이 되는데 양평의 두물머리는 남한강과 북한강이 하나의 강으로 합쳐지는 지점을 뜻 합니다. 
    넓은 강과 맞은편의 산들이 어울어지는 멋진 풍경을 자랑합니다. 6~7월에 방문을 하면 연꽃이 만발한 모습을 무료로 볼 수 있습니다.
    강을 보며 산책을 하기에도 좋은 곳 입니다. 양수역에서 도보 1.5km 정도 떨어진 곳에 위치하고 있으며, 양수역 앞 자전거 대여소에서 자전거를 빌려 타고 가는 것도 좋고 사진 작가들이 많이 찾는 곳이기도 합니다 

    양평-두물머리-1
    양평-두물머리
    양평-두물머리
    양평-두물머리
    양평-두물머리
    양평-두물머리

     

     두메향기

    산나물 두메향기는 청정지역인 물맑은 양평군 양서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친환경 무농약으로 직접 재배를 한 참취와 곤드레 등 20여종의 산나물과 산나물을 활용을 한 체험학습을 즐기고 몸과 마음도 치유할 수가 있는 국내 최초, 그리고 최대(대략 4만7천평)의 산나물 테마공원입니다.
    2015년 4월 개원한 이래로 산나물 생산과 장아찌 그리고 발효액 등의 식품 제조와 가공 그리고 판매, 거기에다가 체험학습과 레스토랑, 카페 그리고 테마정원 등 관광서비스를 통한 농촌융복합산업(6차산업)을 실현을 시키면서 특화된 테마공원으로 양평군의 지역발전에 기여를 하고 있습니다.

    - 위치: 경기도 양평군 양서면 목왕로592번길 62-59

    양평-두메향기
    양평-두메향기

     

     국립양평 치유의 숲

    국립양평치유의숲은 수도권에서 한 시간 내의 뛰어난 접근성을 지니고 있으며, 온열치유실과 명상움막 그리고 무인건강관리시스템 등의 다양한 치유시설, 그리고 대상별 전문적인 치유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 위치: 경기도 양평군 양동면 황거길 262-10

    양평-치유의숲
    양평-치유의숲

     

     구하우스 미술관

    구하우스는 예술과 디자인이 제공하는 즐거움을 생활공간 속에서 만나볼 수 있게끔 집을 컨셉으로 한 새로운 개념의 미술입니다. 회화와 조각, 사진, 영상 그리고 다양한 디자인 작품 등의 300여 점의 컨템포러리 아트 컬렉션이 이른바 'Living with Art'란 구하우스의 기치 아래 펼쳐집니다.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일상과 예술이 하나가 되는 창조적 경험의 순간을 느낄 수 있습니다.

    구하우스-미술관
    구하우스-미술관


     - 위치: 경기도 양평군 서종면 무내미길 49-12

    여기까지 경기도 양평 가볼만한곳 베스트10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았습니다.

     

     

    경기도-양평-가볼만한곳
    경기도-양평-가볼만한곳

     

     

     같이 보시면 좋은글

    횡성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강원도 여행지 추천)

     

    횡성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강원도 여행지 추천)

    횡성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강원도 여행지 추천) 횡성하면 한우가 가장 먼저 생각이 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횡성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을 알아봅니다. 강원도 여행지 추천으로 좋은 곳인 강원

    kartargo.tistory.com

    전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전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전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전주하면 비빔밥 부터 생각이 납니다. 옛날 여름 휴가때 아버지, 어머니하고 지리산 다녀오면서 들르기도 하였던 곳인데 이번에는 제 와이프와 아들을 데리고 다녀오

    kartargo.tistory.com

    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부산은 그 어느지역보다 먹거리, 즐길거리, 볼거리가 많습니다. 또한 날씨에 따라서 다르게도 느껴지고 바다 색깔만 달라져도 느낌이 다르고 특별하게 다가오는 곳이

    kartargo.tistory.com

    신한생명 신한라이프 무료운세 토정비결 부자운 애정운

     

    신한생명 신한라이프 무료운세 토정비결 부자운 애정운 | 꿀템,꿀팁

    신한생명의 이름이 신한라이프라고 이름이 바뀌었습니다. 신한라이프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무료운세와 무료사주 서비스를 이용해볼 수 있습니다. 생활운세, 정통운세, 애정운과 궁합, 그리고

    culte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