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가을 여행지 추천

★ⓔ$★ 2021. 10. 3. 15:12

가을 여행지 추천

시간이 참 빠릅니다. 가을이 오고 있습니다. 작년하고 달리 10월인데 낮시간에는 아직 반팔 반바지를 입고 돌아다녀도 괜찮습니다. 아이유의 가을 아침 노래를 들으며 포스팅을 하는데 이번 포스팅에서 가을 여행지 추천 드려봅니다. 가을 여행 계획을 세워서 한번 다녀오시면 아주 힐링되고 좋을 것 같습니다.  

목차

    가을여행지 추천 남이섬

     남이섬

    남이섬은 저도 지난 여름에 한번 다녀와봤습니다. 유명한 관광지로 외국인들도 많이 가는 곳 입니다. 배를 타고 들어가며 면 되고 클룩에서 예약하면 좀더 저렴하게 다녀올 수 있습니다. 가을에 가면 노란 은행나무와 빨간 단풍잎으로 매우 아름다운 남이섬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남이섬 뿐만아니라 주변의 산들도 붉게 물들어 있어서 바라보고 있는 것만으로도 마음의 힐링이 되는 가을 여행지 추천 장소가 되겠습니다.

    가을여행지 추천 남이섬

     

     안산 습지공원

    수도권에서 지하철을 타고 쉽게 갈 수 있는 곳으로 수도권에서 갈대로 유명한 곳 입니다. 친구가 안산에 살때 한번 갔었야 하는데 아직 못가보았습니다. 친구가 이제는 서울에 삽니다. 끝없이 펼쳐진 갈대 사이로 걷다 보면 스트레스 날리고 힐링을 제대로 할 수 있습니다. 

    안산습지공원
    안산습지공원

     

     

     명성산 억새밭

    억새를 보려면 명성산으로 가야 합니다. 이미 많이 유명해져서 아시는 분들이 참 많습니다. 등산을 자주 안하는 분들도 가을에 명성산 만큼은 꼭 가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올라가는 내내 단풍이 물든 나무들을 보며 천천히 올라가다 보면 어느새 억새밭에도 도착하게 됩니다. 높은 곳에 억새가 정말 많이 있습니다.

    나무 테크로 길을 잘 만들어놔서 구경하기도 좋고 걷기에도 좋습니다. 사진찍기에도 좋은 곳이 되겠습니다. 등산화 신고 꼭 가보면 좋을 곳 입니다. 

    명성산 억새밭
    명성산 억새밭

     

     곤지암 화담숲

    가을 여행지 추천으로 곤지암 화담숲은 정말 매우 아름다운 곳 입니다. 숲이라고 하지만 가는 길이 약간 경사가 있기는 한데 그리 높지 않고 길이 좋아서 유모차나 휠체어도 갈 수 있을 정도 입니다. 걷다 보면 길이 길게 이어져서 끝없이 자연 속에 머무르고 있는 느낌이 듭니다. 모노레일 있어서 모노레일 타고 경치를 즐기기 좋습니다. 4계절 모두 아름다운 거리이지만 가을은 정말 아름다운 곳 입니다.

    곤지암 화담숲
    곤지암 화담숲

     

     하늘공원

    서울에서 유명한 곳입니다. 가을에 볼거리가 아주 많은 곳이 되겠습니다. 억새풀, 코스모스, 핑크뮬리까지 그대로 느낄 수 있는 곳 입니다. 서울에 있다 보니 공휴일이나 주말에 사람들이 워낙 많이 가기는 하는데 장소가 매우 넓어서 좋습니다. 가을에 어울리는 예쁜 사진 찍으러가 보시면 아주 좋을 것 같습니다. 

    하늘공원
    하늘공원

     

     관방제림

    관방제는 광방천에 있는 제방을 가리키는 것인데 담양 남산리 동 정자 마을부터 수북면 황금리를 지나 대전면 강의리까지 6km 에 이르는 곳 입니다. 관방제가 유명한 이유는 약 2km 에 걸쳐서 거대한 풍치림을 이루고 있기 때문입니다. 300에서 400년 수령의 나무들이 빼곡하게 자리잡고 있어서 이 풍경을 보면 외국에 있는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킵니다. 여기서 산책을 하고 있으면 유럽이나 미국의 공원에 가서 걷고 있는 느낌도 듭니다. 가을에 단풍이 들어서 붉게 물든 나뭇잎으로 옆으로 줄지어서 잇는 것이 정말 아름답습니다. 

    담양을 갈때 보면 여름에는 시원한 죽녹원을 가면 좋고 가을에는 따뜻하고 포근한 관방제림을 가시면 좋습니다.

    관방제림
    관방제림

     

     경주 첨성대 핑크뮬리와 불국사

    경주 첨성대 핑크뮬리 군락지 입니다. 가을하면 떠오르는 지역 중 하나가 바로 경주 입니다. 불국사 단풍도 유명합니다. 요즘 젊은 사람들 사이에서는 첨성대 핑크뮬리가 매우 인기가 높습니다. 첨성대 앞 보다도 핑크뮬리 주변에 사람들이 더 많습니다. 주말이나 공휴일에 가게 되면 사람도 많지만 핑크뮬리 사진 찍기가 힘들 정도 입니다. 

    매우 예쁘고 아름다워서 한번 가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핑크뮬리 말고 더 예쁜 꽃들이 많이 있습니다. 정말 넓은 곳에 꽃밭이 있어서 구경하면서 찍기 좋은 곳이 되겠습니다. 

    경주 첨성대 핑크뮬리
    경주 첨성대 핑크뮬리

    가을에는 경주 불국사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가을에는 경주에서 며칠 머무르면서 구경하는 것도 너무 좋을 것 같습니다. 

    불국사

     

     

     순천만 습지

    순천만 습지도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사진으로 가장 많이 보았던 장소 입니다. 가을 여행지 추천 장소 입니다. 전국 여행 많이 하신 분들이라면 여기만큼 아름다운 곳이 있을까요? 해질녘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모습은 정말 장관이 되겠습니다. 대부분 여기 오시는 분들이 산책길만 한바퀴 돌다가 나가는데 순천만습지의 가장 베스트는 전망대가 되겠습니다.

    조금 힘들더라도 전망대는 꼭 올라가봐야 하겠습니다. 가을이 가장 멋진 곳 입니다. 갈대로 가득차 있는 곳을 가로질러가는 나무테크로 되어 있는 산책길도 아주 좋습니다.

    전망대로 올라가면서 살짝 보이는 황금색 들판도 아름답습니다. 갈대나 들판은 해질 무렵이 가장 아름다우니 해가 질 무렵에 전망대 도착할 수 있도록 시간 설정을 잘 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는 길이 너무 아름다워서 사진 찍다보면 시간이 금방 흘러가는 곳이기도 합니다. 

    순천만 습지
    순천만 습지
    순천만 습지

     

     우음도 (화성 공룡알 화석지)

    갈대 명소로 유명한 곳입니다. 웨딩촬영 등 각종 스냅사진 촬영 명소로도 유명한 곳입니다. 과거 이곳은 바다였습니다. 지금은 시화호방조제가 생기면서 광활한 대지로 변신하였습니다.갈대와 뻘기가 바람에 휩쓸리며 갈색빛으로 넘실되는 풍경은 정말 아름답습니다. 한 바퀴를 둘러볼 수 있도록 산책길이 되어 있는데 풍경도 아름답고 곳곳에 공룡화석지 답게 모형들이 있어서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곳입니다. 주변에 높은 산이나 건물이 없어서 시야가 확 트여서 이곳에 가면 마음이 아주 시원해집니다. 다른 계절에 가도 가을 느낌이 나기는 하는데 가을에 간다면 더욱 가을의 정취를 제대로 느낄 수 있는 곳이 되겠습니다. 

    우음도 (화성 공룡알 화석지)
    우음도 (화성 공룡알 화석지)

     

     내장산

    단풍으로 굉장히 유명한 곳 입니다. 내장산은 올 가을에 저도 가고 싶은 곳 입니다. 내장산의 명소 우화정도 있습니다. 단풍이 절정일때 사진 찍기에 가장 좋은 곳 같습니다. 단풍이 절정일때 가면 연못 물에 비친 단풍이 아주 아름다운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내장산을 올라가는 길목에 위치하여 쉽게 갈 수 있습니다. 

    내장산

    내장산은 주차장부터 걸어올라가는 길에 양쪽으로 붉은색의 단풍이 가득차 있어서 정말 아름답습니다. 

    우화정에서 조금만 더 올라가면 내장사도 있습니다. 가는 길도 아름다워서 시간이 되시면 꼭 산행을 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케이블카도 있어서 산행이 힘드시다면 케이블카도 타고 가십시요. 

    내장산

     

     같이 보시면 좋은 글

    경기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경기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경기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저는 서울에 살기 때문에 서울 가볼만한곳 을 다 가본 편이고 경기도 가볼만한곳도 올해나 내년에 다 가볼 생각입니다. 코XX여도 마스크 쓰고 손소독제 뿌려가면서

    kartargo.tistory.com

    서울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서울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서울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서울에 3대째 살고 있고 제 아들도 서울에 살지만 국제결혼을 해서 아마 계속 서울에 살지는 모르겠습니다. 세상은 넓고 할일도 많지만 서울 외에 다른 지역도 여행

    kartargo.tistory.com

    2021.11.27 - [생활정보] - 12월에 가볼만한 국내 여행지 베스트

     

    12월에 가볼만한 국내 여행지 베스트

    12월에 가볼만한 국내 여행지 베스트 요즘 매일 보는 유튜브 영상은 여행 영상이 대부분입니다. 베트남 생활을 잠시 접고 한국에서 새롭게 영상 촬영을 시작한 코이티비, 제네시스 GV80 차량도

    kartargo.tistory.com

    2021.10.25 - [생활정보] - 전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전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전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전주하면 비빔밥 부터 생각이 납니다. 옛날 여름 휴가때 아버지, 어머니하고 지리산 다녀오면서 들르기도 하였던 곳인데 이번에는 제 와이프와 아들을 데리고 다녀

    kartargo.tistory.com

    2021.10.17 - [생활정보] - 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부산은 그 어느지역보다 먹거리, 즐길거리, 볼거리가 많습니다. 또한 날씨에 따라서 다르게도 느껴지고 바다 색깔만 달라져도 느낌이 다르고 특별하게 다가오는 곳

    kartargo.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