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car타고

2021 캠리 하이브리드 가격 연비

★ⓔ$★ 2021. 6. 20. 17:21

2021 캠리 하이브리드 가격 연비

토요타하면 일본자동차로 가끔 볼 수있는데 렉서스가 좀더 타시는 분들이 많고 그다음으로 토요타 캠리를

자주 볼 수 있습니다. 연비가 좋아서 영업 뛰시는 분들이 많이 타기도 합니다.  도요타의 대표 차종으로 캠리 하이브리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어떠한 경쟁력을 가지고 있어서 세계적으로 인기가 높은지 알아보겠습니다. 

토요타 캠리

중형 세단에 해당하는 캠리는 북미 시장을 타켓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전륜구동 방식인 캠리는 북미시장에서 대부분 잘 판매가 이루어졌습니다. 전 세계로부터 인정을 받은 차량이 되었습니다. 

겉모습을 보면 토요타의 새로운 디자인 컨셉을 담아 저중심 설계로 날렵한 인상을 줍니다. 전면부는 일본차량들만의 아이덴티를 보여주기는 합니다. 전반적으로 균형이 잘 잡힌 모습입니다. 렉서스의 경우 겉은 커보이지만 실제 제원은

그랜저 신형 차량과 비슷한 느낌입니다. 토요타 캠리 하이브리드의 전체 모습은 렉서스 ES300H와 비슷합니다. 

실제로 TNGA 플랫폼을 렉서스 ES 차량과 공유합니다. 그래서 보급형 렉서스 ES300H 이라는 별명을 가지기도 하였습니다. 

 

풀 LED 헤드램프가 적용된 전면부 모습은 공격적이고 가로로 길게 뻗어진 라디에이터 그릴은 렉서스의 앞모습 그릴을 떠오르게 합니다. 후면부의 테일램프는 라인발광과 발광 2가지 타입의 LED 점등방식을 이용하여 더욱 고급스러운 모습입니다. 

내부

내부 레이아웃을 보면 아주 깔끔합니다. 요즘 출시되는 차량들과 비교하여 화려하지는 않지만 기본에 충실하고 센터페시아를 가로지르는 인스트루먼트 패널을 통해 운전석과 동반석을 구분하는 디테일을 보여줍니다. 

중형 세단 차량으로 실내 공간은 여유롭습니다. 장거리 운전에도 편안하게 운전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고 더 넓어진 휠 베이스를 통해서 2열의 공간을 좀더 여유롭게 확보하고 있습니다. 소음보다는 정숙성이 좋은 토요타 차량 답게 곳곳에 방음재를 잘 보강하여 주행시 매우 정숙한 실내를 제공합니다. 3 스포트 디자인으로 설계된 스티어링 휠은 천연가죽을 사용하였고 운전자 중심 레이아웃을 통해서 운전 중에도 조작이 편리하도록 만들어졌습니다. 

도한 TNGA 플랫폼 적용으로 시트 포지션이 낮아져 저중심 설계의 다이나믹한 운전의 재미를 느낄 수 있고 클러스터에는 7인치 멀티 인포메이션 디스플레이가 센터페시아에는 팔인치 와이드 터치 스크린이 적용되어 깔끔한 실내의 모습을 제대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안전주행보조 기능

TNGA 플랫폼을 통해서 운전시 정숙함을 보여주고 있고 무엇보다 강화된 차체의 안전 구조를 통해서 우수한 충돌 안전성을 확보한 것이 가장 핵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충격 흡수 바디와 고강도 케빈으로 구성되어 한단계 업그레이드된 안정성을 자랑합니다. 에어백시스템도 10개의 SRS 에어백을 장착하여 운전자와 탑승자들의 부상을 줄여줍니다. 특히 1열에는 전면 어드밴스트 에어백, 무릎 에어백이 적용되어 안전면까지 세심하게 신경을 쓴 모습입니다. 

그리고 토요타 세이프티 센스가 탑재되어 운전자의 편리하고 안전한 주행을 돕습니다. 
차선을 이탈하는 경우 경고를 해주고 일부 제어를 해주는 차선이탈 경고 기능, 앞차와의 거리를 계산하여 가속하고 감소를 하는 다이내믹 레이더 크루즈 컨트롤, 전방의 자동차나 장애물을 판단하여 제동을 개입하는 긴급 제동 보조 시스템이 모두 적용되었습니다. 

파워트레인 연비와 가격

캠피 하이브리드 에는 직렬 4기통, 2500cc 다이나믹 포스 엔진이 들어가고 2개의 전기모터를 통해 시스템 출력 211마력, 최대토크 22.5 의 뛰어난 성능을 보여줍니다. 
캠리 하이브리드에는 새롭게 만들어진 엔진이 들어가고 약 이십퍼센트의 효율을 개선하였습니다. 가솔린 엔진과 2개의 전기모터의 조화를 통해 여유있는 드라이빙과 경쾌한 고속주행이 가능해집니다. 
주행모드도 에코모드, 노멀, 스포트, EV 모드가 제공되어 상황과 성향에 따라 차량의 성격을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연비도 17.3으로 매우 좋은편이고 시내 주행이 많거나 주행거리가 많은 소비자들에게 연료 효율적인 측면에서는 훌륭합니다. 그러나 5, 6년 이상 주행하고 주행거리 10만이 넘어가면서 차량 보증도 끝나고 수리를 해야되는 상황이 많이 생기면 수리는 국산차, 일반 가솔린, 디젤차량보다는 많이 나올 것 같습니다. 캠리 하이브리드는 LE와 XLE 2가지 트림으로

나왔습니다. LE 가격은 3752만원이고 XLE 가격은 4229만원으로 나와서 꽤 합리적인 수입차량 가격입니다. 
자동차 세금으로는 2500cc 엔진으로 1년 약 65만원이 나오고 1년치를 선납하면 십퍼센트가 감면이 됩니다. 

 

<같이 보시면 좋은 컨텐츠>

 

 

토요타 시에나 하이브리드 가격

토요타 시에나 하이브리드 가격 얼마전에 스타렉스 신형차를 보았는데 전면부 디자인이 참 아름답더라구요. 미니밴 시장의 경쟁도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북미시장에서 정말 잘 판매가 되는

cagein.tistory.com

 

 

2021 해수욕장 개장일

2021 해수욕장 개장일 이제 날씨도 엄청 더워지고 곧 여름이 옵니다. 2021 해수욕장 개장일 알아봅니다. 백신 접종하신 분들도 많아지고 여행을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여름 휴가

caric.tistory.com

 

유로 2020 중계

유로 2020 중계 작년에 했었는지 전혀 몰랐는데 인터넷과 유튜브를 보다 보니 유로 2020 축구가 시작되었습니다. 유로 2020 중계 방송 그리고 tvn xtvn 티빙 실시간 방송 보는법 알아봅니다. 축구매

caric.tistory.com

 

 

2021 폭스바겐 티록 가격

2021 폭스바겐 티록 가격 폭스바겐에서는 저렴한 가격으로 우리나라에 차량을 많이 판매하고 있습니다. 폭스바겐 티록 가격 비싸지는 않을 듯 합니다. 그중에서도 얼마 전에 계약이 모두 된 폭

motorora.tistory.com

 

 

링컨 네비게이터 출시 가격

링컨 네비게이터 출시 가격 링컨코리아가 8인승 대형 스포츠 유틸리티 차량인 뉴 링컨 네비게이터를 내놓으며 SUV 풀라인업을 이룩하였습니다. 링컨 네비게이터 하면 꽤나 큼직해서 주차장에

motorora.tistory.com

 

 

테슬라 모델3 가격 보조금

테슬라 모델3 가격 보조금 테슬라 모델3 가격과 보조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올해 많은 변화가 있게 됩니다. 테슬라가 엄청난 화두의 기업으로 떠오르면서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많은

motoror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