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적은돈으로 재테크 하는방법

★ⓔ$★ 2021. 1. 31. 06:00

적은돈으로 재테크 하는방법

 

적은돈으로 재테크 하는방법 알아봅니다. 저는 사회생활을 잘 못하다 보니까 월급이 많지 않습니다. 부업으로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하고 있고 다양한 마케팅 공부도 하고 있는데요. 요즘 시대 투잡, 쓰리잡, 엔잡을 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아는 사람도 밤에 가락시장에서 배송하는 일을 하고 아침에 8시에 퇴근 하지 않고 또 주차 관리 알바를 3시간 더 하고 퇴근 하는 사람도 있고 종일 다른 일을 하고 저녁에 퇴근해서 또 강남 쪽에서 발렛주차 알바를 하시는 분도 계십니다. 재테크에 대한 관심이 다들 많으실텐데요. 적은돈으로 재테크 하는방법 알아 보겠습니다.
재테크란 일반적으로 기업경영에서 사용했던 용어입니다. IMF 이후부터 경제에 관심이 높아지면서 자기 재산을 안전하게 불리는 방법으로 일반 사람들에게도 많이 사용된 단어입니다. 재테크는 연이은 금리인하로 인해서 더 관심을 가지게 되었는데요. 부동산, 주식, 펀드 등 조금 위험한 재테크가 유행을 타기 시작하였습니다. 재테크 하는 방법과 어떻게 시작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적은돈으로 재테크 하는방법

돈이 별로 없는데 과연 재테크를 할 수 있을까요? 보통은 로또 복권을 사기도하고 그러는데요. 로또 복권은 거의 당첨 될 가능성이 없죠. 오히려 마이너스가 됩니다. 대부분 재테크 어느 정도 여유로운 자금이 있고 전문지식이 있는 사람들이 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요. 적은 돈으로도 충분히 재테크를 할 수 있습니다. 안전한 예금 및 적금도 있겠지만 이것은 물가상승률과 비교해보면 돈을 늘리는 것이 아닌 그냥 지키는 상태가 됩니다. 안전하지만 별로죠. 그냥 기본이죠. 그래서 적은돈으로 재테크 하는방법은 바로 투자가 되겠는데요. 투자야 말로 전반적인 경제흐름을 알 수 있고 적은 돈으로 시작해서 조금씩 자산을 불릴 수 있는 방법이 되겠습니다. 펀드, 상장지수 펀드 등 돈을 넣어 두면 재미도 느끼게 된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적은돈으로 재테크 하는방법에는 적금을 포기하지 못 하신 분들에게 스마트폰 적금이 잘 맞습니다. 시중은행 상품보다는 금리가 좀 더 높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금리가 그렇게 높지 않아서 돈을 방어하는데에 그칩니다. 두 번째 방법으로는 적립식펀드 및 상장지수 펀드입니다. 복리마법이라고 들어보셨을텐데요. 그 원리가 바로 이러한 방법입니다. 재테크 시작은 작을지라도 복리의 힘을 생각한다면 나중에 가서는 좀 더 나을 겁니다. 그리고 주식과 부동산 있습니다. 주식은 기업의 가치를 알아보고 미래를 위해 투자하는 것입니다. 대부분 사람들은 단기적으로 주식 투자를 해야 한다고 합니다. 그러나 주식이야 말로 미래를 내다보고 장기적으로 할 수 있는 것이 되겠습니다. 기업들의 가치를 볼 수 있는 안목이 늘어납니다. 위에 알려드린 방법들이 어렵다면 바로 재무설계를 받아 보세요. 지금 재무설계를 받아보면 자신의 현금흐름과 돈이 들어가는 곳들 그리고 전반적인 경제 상황에 대해서 자세히 알 수 있을 겁니다. 적은돈으로 재테크 하는방법 알아봤는데요. 지금부터라도 노후를 생각해서 재테크를 잘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같이보시면 좋은 컨텐츠>

 

KTX 할인받는 방법

KTX 할인받는 방법 저는 아직까지 KTX를 타보지 못했습니다. 예전에 천안에 학교를 다녀서 무궁화호, 비둘기호 기차는 많이 타 봤는데요. 그때 무궁화호가 3500원정도 하였던 것 같습니다. 그 때

kartargo.tistory.com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개미 퇴치법  (0) 2021.01.31
토지 양도소득세 계산방법  (0) 2021.01.31
차례상 차리는 방법  (0) 2021.01.31
다이소 영업시간  (0) 2021.01.31
유심칩 교체방법  (0) 2021.0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