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알뜰폰 요금제 비교해보기(+장점과 단점)

2020년 중반부터 알뜰폰 요금제로 핸드폰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데이터 요금제도 저렴해서 3만원대 요금제로 데이터 나눠쓰기를 많이 하는 편이어서 만족하고 사용했었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 알뜰폰 요금제 비교를 통신사별로 해보겠습니다. 또한 알뜰폰 요금제의 장점과 단점에 대해서도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알뜰폰 요금제 비교

통신사별 데이터 무제한 (전화 및 문자 또한 무제한) 알뜰폰 요금제를 비교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각각 알뜰폰 요금제의 사이트에 접속하면 더욱 자세한 내용이 나와 있으므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LTE 요금제와 5G 요금제가 있는데 LTE 요금제가 좀더 저렴하니 LTE 요금제 기준으로 알아봅니다. 

KT의 M모바일 요금제는 '모두다 맘껏 11휴++' 요금제의 경우 월 요금이 33,900원 으로 음성통화는 무제한이고 문자는 기본제공입니다. 데이터는 매월 11GB가 제공이 되고 데이터를 소진하였을 경우 하루 2GB씩 추가제공이 되며 추가제공분까지 전부 소진하였을 경우에는 최대 3Mbps 속도로 무제한 데이터 사용이 가능합니다. 제휴카드를 사용하면 월요금은 좀더 저렴해집니다. 

KT M모바일 유심요금제

LTE 요금제와 5G 요금제에 따라서 그리고 통화시간, 문자량 사용건에 대해서 잘 따져보고 데이터 사용량도 체크해서 저렴한 요금제를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LG U+의 알뜰모바일 LTE 요금제에서 'LTE 유심 스페셜' 요금제는 월 요금이 3만 3천원으로 음성통화가 무제한이고 문자는 기본 제공이 되며 데이터는 매월 11GB가 제공이 되고 데이터를 소진하였을 경우 하루 2GB씩 추가제공이 됩니다.
추가제공분까지 전부 다 사용하였다면 3Mbps 속도로 무제한 데이터 사용이 가능합니다. 제휴카드를 사용할 경우 역시 더 저렴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유플러스 알뜰폰 요금제

 


SKT의 SK7모바일 요금제는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중에서 'LTE 유심(11GB+/통화맘껏)' 요금제를 살펴보면 월요금이 3만 7400원 음성통화와 문자는 기본제공이며 데이터는 매월 11GB가 제공이 되고 데이터를 소진하였을 경우 하루 2GB씩 추가제공이 되며 추가제공분까지 전부 소진하였을 경우엔 3Mbps 속도로 무제한 데이터 사용이 가능합니다.
제휴카드를 사용할 경우 월요금은 좀더 저렴해집니다. 

 

SK 7mobile 요금제찾아보기

 

시간이 지나면 다른 요금제도 나오고 데이터 요금제는 LTE 요금제와 5G 요금제가 있어서 사용하는 휴대폰에 따라서 자신에게 맞는 요금제를 선택하여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알뜰폰 요금제의 단점

알뜰폰 요금제 단점 중 가장 큰 단점을 알아봅니다. 유심 구매와 개통을 셀프로 해야 한다는 것 입니다. 혼자서도 척척 잘할 수 있는 젊은 세대의 경우 큰 문제가 되지 않으나 나이가 조금 있는 세대의 경우 셀프 개통을 하고 셀프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은 조금 복잡할 수 있습니다.

기존 3사 통신사를 이용을 하면 대리점에서 개통부터 요금제 변경 그리고 서비스 제공까지 알아서 적절하게 해주지만 알뜰폰은 그럴 수가 없습니다.
물론 요즘에는 워낙 알뜰폰 시장 시스템이 잘 구축이 되어 있기에 시키는 대로만 진행하면 누구든지 다 할 수는 있습니다.

그다음 알뜰폰 요금제 단점으로는 핸드폰 구입시 지원금을 받을 수 없습니다. 또한 기초생활수급자의 경우 핸드폰 요금 할인혜택 지원을 받을 수 없습니다.
지원금으로는 공시지원금과 선택약정할인이 있습니다. 공시지원금이란 휴대폰을 구매할 때 일정금액을 통신사에서 할인을 해주는 것 입니다. 선택약정할인 이란 매월 요금을 할인 받는 것 입니다.
알뜰폰 요금제는 저렴하다는 이유로 그 두 가지 지원금을 제공받을 수 없습니다. 물론, 알뜰폰 요금제를 사용하는 것이 선택약정할인보다 더욱 저렴하기에 큰 단점은 아닙니다.  

마지막 알뜰폰 요금제 단점으로는 메이저 통신사들의 멤버십 혜택을 사용을 할 수 없습니다. 

 

 

 알뜰폰 요금제 장점

알뜰폰 요금제는 3사 통신사의 요금과 위약금과 비교하면 정말 저렴한 가격이라는 것이 큰 장점 입니다. 또한 알뜰폰 통신사별로 다양한 프로모션 행사가 있어서 요금 할인을 추가적으로 제공받거나 편의점 포인트, 혹은 다양한 카드사 포인트로 제공을 받아 사용할 수 있는 혜택들이 주어집니다.

처음 가입시 이벤트 상품을 많이 주기도 합니다. 3개월마다 알뜰폰 통신사를 바꿀 수 있어서 1년에 3번 정도 바꾸어 보았는데 어떤 알뜰폰 통신사의 경우 써큘리에터 2대, 모기퇴치기, 이마트 상품권 등 많은 상품을 주기도 하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통화 품질이나 데이터 속도에 있어서 기존의 것과 차이가 없습니다. 알뜰폰이라 하면 대부분 사람들이 통화의 품질이나 데이터의 속도에 있어서 조금은 느릴 것으로 생각할 수 있으나, 기존 3사 통신사의 통신망을 도매가로 빌려서 사용하는 것이므로 전혀 뒤떨어지지 않습니다.

저는 그래서 와이프 핸드폰과 제 핸드폰 모두 알뜰폰 요금제로 사용을 합니다.   

유플러스모바일-알뜰폰-진행중이벤트
유플러스모바일-알뜰폰-진행중이벤트

가입도 매우 간편해서 온라인으로 주문할 경우 우편으로 유심이 배송이 됩니다. 유심을 매우 빠르게 받아볼 수 있으며 배송돼서 온 유심을 스마트폰에 장착을 한 다음 셀프 개통만 진행해주면 이전 통신사는 자동으로 해지가 되면서 곧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시간을 들여 대리점을 방문할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단, 명의 변경시에는 대리점을 방문해줘야 합니다. 

또한 진행중 이벤트를 잘 활용하면 추가 상품도 많이 얻을 수 있습니다. 

 

 알뜰폰이란?

알뜰폰이란 기존 이동통신사 통신망을 도매 값으로 빌려서 제공을 하는 이동통신 서비스입니다.
기존 이동통신 서비스와 비교해보면, 품질은 동일하나 요금은 절반 이하 수준인 것이 알뜰폰 서비스의 특징입니다.
기존 이동통신 이용자가 알뜰폰으로 옮기더라도 사용하던 단말기와 전화번호는 그대로 쓸 수가 있습니다.
이러한 알뜰폰은 편의점과 손을 잡으면서 비용의 부담을 최소화하고 오프라인 매장의 필요성을 없애주었습니다.
편의점은 알뜰폰 취급 및 개통해주면서 매출을 많이 올릴 수 있고, 주변 동네 경제 살리기에 있어서도 한몫을 하고 있는 셈입니다. 

 

여기까지 알뜰폰 요금제 비교를 통신사별로 해보았습니다. 또한 알뜰폰 요금제의 장점과 단점에 대해서도 알아보았습니다. 

 같이 보시면 좋은글

알뜰폰 요금제 조회사이트(+가격비교 사이트) 이용해보세요

 

알뜰폰 요금제 조회사이트(+가격비교 사이트) 이용해보세요

알뜰폰 요금제 조회사이트(+가격비교 사이트) 이용해보세요 2019년 5월에 LG V50 스마트폰을 1년간 체험한 적이 있었습니다. 그때는 LG텔레콤 무한요금제도 체험하여서 5G도 체험해보고 1년 뒤에 반

motorora.tistory.com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방법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방법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방법 이번 포스팅에서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방법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인이 현재 거주 중인 집을 팔고 싶거나 새로 이사를 갈 곳의 매물의 가격

kartargo.tistory.com

여권 분실 재발급 방법과 준비물

 

여권 분실 재발급 방법과 준비물

여권 분실 재발급 방법과 준비물 미친 코로나때문에 많은 분들이 해외여행을 못갔습니다. 그동안 잠시 국내여행은 하기는 하였지만 그래도 해외여행을 다녀와보니 확실히 좋았습니다. 이젠 코

kartargo.tistory.com

알뜰폰-요금제-비교
알뜰폰-요금제-비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