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바퀴벌레 퇴치방법(+제거법, 생기는원인)

이번 포스팅에서 바퀴벌레 퇴치방법 과 바퀴벌레 원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바퀴벌레는 전 지구적 멸종에서도 살아남을 수 있다고 과학적으로 증명이 된 대표적인 생물입니다.

공룡을 멸종시킬 정도로 바퀴벌레는 강력하며 척박한 자연 환경에서 또한 살아남았습니다. 기록에 의하면 바퀴벌레는 태초 3억년 전 지구상에 등장하였다고 합니다. 그들만의 뛰어난 생존 요령을 통해 바퀴벌레는 인간과 공생하는 데 무척 능숙합니다.  

다른 해충들만큼 바퀴벌레가 특별히 위험하지는 않으나, 대장균과 살모넬라균 그리고 기타 박테리아가 확산하는 데 기여하므로 심각한 질병에 이르도록 할 수 있고 건강에 해로운 영향을 끼칠 수가 있습니다.

바퀴벌레의 분비물과 배설물은 특히 천식 환자들의 증상을 악화시키거나 알레르기를 야기할 수도 있습니다.  

주의할 점은 바퀴벌레에게 사람을 무는 특성이 있다는 것입니다. 보통 손톱이나 속눈썹 혹은 손과 발을 대상으로 해서 자극을 하며 부어오르고 고통스러운 병변을 야기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바퀴벌레가 가정 내에 들어오지 못하게끔 조치를 취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바퀴벌레 퇴치방법

(1) 오이 활용하기

방과 선반 구석 부분에 오이 끝을 넣어 놓습니다. 만일 오이가 말라 삐걱거리며 구석 홈에 잘 맞지 않을 경우에는 다른 오이로 대체하여 사용하기 바랍니다.

 

(2) 민트 오일 활용하기

25ml의 에센셜 오일을 물 한 컵에 섞은 다음 스프레이 병에 담습니다. 이 혼합물을 균열 부분이나 부엌의 찬장, 출입구 혹은 손이 잘 닿지 않는 곳에 일주일에 최소한 한 번 뿌려줍니다.

 

(3) 월계수잎 사용하기

싱크 구멍 근처와 틈새 그리고 코너 부분에 월계수잎 한 다발 정도를 배치해서 사용합니다.

아니면 어플라이언스나 진입점 뒤에 배포합니다. 이와 함께 찬장과 캐비닛에 포장을 두는 것 역시 옷과 책을 이러한 해충으로부터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4) 규조토 활용하기

규조토라는 미세한 분말은 곤충의 단단한 껍질 바깥층에서 기름과 지방을 흡수해서 수분을 유지할 수 없게 되며 탈수증을 유발하고 바퀴벌레를 박멸합니다.

규조토는 주로 바퀴 홈이 잠길 수가 있는 장소, 예를 들어 균열 및 열린 공간 같은 곳뿐만 아니라 집 외부에 가루를 발라 주기만 하면 됩니다.

관개 식물을 통하여 그리고 좁은 지역으로 그것을 날릴 수가 있는 전구 퓨퍼를 사용하면 됩니다.

규조토는 건조한 날씨에 가장 잘 사용이 되며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비가 오면 모든 옥외 부분에 같은 방법으로 다시 가루를 펴발라 사용하면 됩니다.

 

(5) 설탕, 붕소, 보르산 사용하기

설탕이나 붕산 혹은 보르산을 동일하게 혼합 설탕은 바퀴벌레를 유혹하고 붕소는 바퀴벌레들을 효과적으로 박멸해 주는 특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하지만 만일 가정 내에 어린이나 애완 동물이 함께 거주하고 있다면, 이 방법은 권장되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붕소는 독성이 없으나 만지거나 흡입이 될 때 자극을 일으킬 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용액을 스토브나 식기 세척기 혹은 냉장고처럼 손이 잘 닿지 않는 위치에 캐비닛을 따라 갈라져 있는 틈과 싱크대 아래에 놓는 것이 도움을 줍니다.

 

(6) 모든 누수를 철저하게 관리하기

수분 공급을 끊으면 바퀴벌레의 수명을 대폭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게다가 바퀴벌레는 파이프가 새는 즉 누수가 된 곳와 습기가 많은 곳에 종종 이끌리곤 하는데, 그러한 이유로 보통 바퀴벌레는 집 내부 공간에서도 부엌 싱크대나 욕실 세면대 아래에서 발견이 됩니다. 물이 새는 곳을 막아 버림으로써 가정 내의 바퀴벌레를 잠재적으로 제거할 수가 있습니다.

 

(7) 가정 내부는 가능한한 시원하게 유지하기

바퀴벌레는 따뜻한 날씨를 좋아하며, 온도가 높아질 때 날개를 펼치고 자유로이 활개를 치고 다닙니다. 아파트나 가정 내부를 가능한 한 시원하게 유지해 줌으로써, 바퀴벌레의 확산과 증식을 잠재적으로 막을 수 있고, 또한 최소한 바퀴벌레가 공기 중으로 날아가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8) 집 주변의 구멍과 갈라진 틈을 메워주기

바퀴벌레와 같은 해충은 가장 작은 공간도 지나갈 수 있으며, 집에도 물론 침투할 수 있으므로, 모든 출입구는 제대로 봉쇄가 되어야 한다. 솥과 솥총이 틈을 메움에 있어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바퀴벌레-퇴치방법
바퀴벌레-퇴치방법

(9) 집을 항상 깨끗하게 유지하기

기름과 음식물 찌꺼기가 있는 곳은 바퀴벌레에게 있어 무척 매력적인 거주지가 되어주기 때문에 가능한 한 집안의 전 공간을 깨끗하고 청결하게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식탁과 부엌 조리대 그리고 난로 꼭대기 등을 매일 닦고 청결하게 유지해 주어야 합니다. 잠자리에 들기 전에 바닥을 쓸고 닦아 주고, 싱크대에 더러운 접시들을 두지 않아야 한다. 집안 청소를 규칙적으로 해주면 바퀴벌레를 효과적으로 퇴치할 수 있습니다.

가정 내 해충을 퇴치하기 위한 가장 좋은 예방 방법은 집을 청결하게 유지하는 것입니다. 부지런히 식탁과 찬장을 닦고, 정기적으로 검사해 주며, 매일 쓰레기를 치워야 합니다.

 

 바퀴벌레 생기는 원인

바퀴벌레는 전 세계에서 가장 넓게 퍼져 있으며 회복력이 뛰어난 해충들 가운데 하나입니다.

생존을 위해 바퀴벌레는 단 세 가지의 조건만을 필요로 합니다. 음식과 물 그리고 따뜻한 피난처 입니다. 이 세 가지가 충족되는 한 바퀴벌레는 언제 어디서나 번성할 수 있습니다.  

바퀴벌레의 식성은 그다지 까다롭지 않고 거의 모든 것을 먹을 수가 있습니다. 가구나 섬유, 비누, 마분지, 애완동물 사료 또는 썩어가는 목재도 먹을 수 있습니다. 또한 바퀴벌레는 영양분을 섭취하지 않은 채 3개월 동안을 생존할 수가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바퀴벌레는 제거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거주하는 지역 또한 바퀴벌레 번식에 큰 영향을 미칠 수가 있습니다. 바퀴벌레는 따뜻한 기후와 습한 기후를 사랑합니다. 그래서 미국에서도 플로리다와 같은 남쪽 지역이 추운 기후를 지닌 지역에 비해 한층 더 많은 바퀴벌레 개체수를 보입니다.

 

 

 같이 보시면 좋은글

개미 퇴치법

 

개미 퇴치법

개미 퇴치법 예전에 베트남에 1년 6개월 정도 살았던 적이 있는데 베트남 집에는 도마뱀, 바퀴벌레, 모기와 함께 개미가 정말 많았습니다. 개미의 크기는 크지 않고 작은데 단음식, 과일, 콜라 같

kartargo.tistory.com

좀벌레 없애는법

 

좀벌레 없애는법

좀벌레 없애는법 좀벌레 집에 많이 생기면 좀 짜증 나는데요. 좀벌레 생기는 이유 와 좀벌레 없애는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겨울이 조금 있으면 끝나겠지요. 1월도 금새 지나고 곧 2월 달에

kartargo.tistory.com

이불 버리는 방법

 

이불 버리는 방법

이불 버리는 방법 요즘에는 쓰레기 분리수거를 확실하게 해야 하는데요. 그렇지 않으면 집 입구가 굉장히 지저분해집니다. 분리수거는 재활용을 위해서도 중요하고 우리 환경을 오래오래 잘 보

kartargo.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