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NK세포 활성화 방법 높이는 법

카르카스누누 2023. 1. 17. 22:57

NK세포 활성화 방법 높이는 법 

이번 포스팅에서 NK세포 활성화 방법 높이는 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 몸안으로 들어온 세균이나 바이러스를 물리치는 NK세포 활성화 방법을 궁금해하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NK 세포를 활성화하면 면역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이것은 질병을 예방할 수 있고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많이 됩니다. 특히 환절기에는 면역력이 떨어지기 쉬운데 이때 호흡기 질환에 걸릴 확률이 높아지므로 NK세포 활성화 방법을 알아두고 실천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목차

     NK세포 활성화 방법 높이는 법 

    1) 밤 10시부터 새벽 1시 사이에 꼭 수면을 취하기
    2) 햇빛 자주 쐬기
    3) 유산소 운동 꾸준히 해 주기
    4) 채소와 과일을 충분히 섭취해 주기
    5) 억지로라도 자주 웃어 주기  

    이 다섯 가지 NK세포 높이는 법 중 주목해야 하는 것은 다름 아닌 5번 웃음입니다. 웃음의 면역력 향상 효과에 대하여 국내 의료진이 조사한 결과, 웃기 전과 웃은 후의 NK세포 활성도는 최대 67.8%나 상승하기도 하였습니다. 

    제가 웃음을 잘 웃지 않는 편인데 그래서 저는 NK세포 활성도가 매우 낮을 것 같습니다.   

    웃으면 우리의 뇌에서는 엔도르핀의 분비가 활발해지며 코르티솔의 분비가 감소하는데 이는 곧 스트레스 호르몬을 감소시키는 효과와 같습니다.  

    실제로 미국의 캘리포니아 로마린다 주립대 연구 결과에 의하면 개그 프로를 시청한 뒤 혈중 NK세포 활성도는 2배 가까지 증가하였습니다. 

    NK세포는 질병 조기 발견의 열쇠로서 체내 면역과 깊은 연관이 있습니다. 우리 몸에는 당연히 적군보다는 아군이 많아야 할 것입니다. 아군을 활성화시키기 위하여 적당한 운동과 충분한 휴식 그리고 신나고 즐겁게 깔깔대며 웃는 것 또한 필수적으로 챙겨야만 합니다.

     

    그리고 장 건강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NK세포 활성화 방법으로 장 건강이 중요합니다. 장에는 NK세포를 비롯한 면역세포의 약 69%가 들어있습니다. 그러므로 NK세포 높이는 법으로 장내 환경을 개선해주는 유산균, 올리고당, 식이 섬유 등을 적극 섭취 해야만 합니다. 

     

     NK세포란?

    NK세포란 자연살해세포라 해서 Natural Killer의 약자입니다. 자연살해세포는 선천면역을 담당하는 중요한 세포로서 세포독성 T세포의 역할과 유사합니다.

    자연살해세포는 세균에 감염이 되고 대략 3일 뒤 작용하며 바이러스에 감염이 된 세포에 대하여 빠른 반응을 제공하고 종양 형성에 반응합니다.

    자연살해세포는 항체가 없을 때 스트레스를 받은 세포를 인식하여 사멸시켜 버리는 능력을 지니고 있다는 이유로 자연세포라는 이름으로 칭해지게 되었습니다.
     
    NK세포는 비정상세포나 암세포를 24시간 감시하기에 나타나는 그 즉시 해당 세포들을 파괴해 버릴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이른바 암세포 킬러라고도 불립니다. 체내의 암세포들은 죽지 않기 위하여 매일 모습을 바꾸는 세포이나, NK세포는 그와 같이 모습을 바꾸는 세포까지도 알아채고 파괴해 버릴 수가 있습니다.  

    NK세포는 암세포의 막을 뚫기 위하여 퍼포린을 분비하며 그랜자임이라는 단백질을 주입하여 암세포가 자체적으로 사멸하게끔 만듭니다. 이러한 NK세포는 암의 발생과 전이 그리고 증식을 억제해 줄 수가 있습니다. NK세포는 우리 몸에서 정말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것입니다.

     평소에 비해 자주 아프거나 힘이 없으며 무기력해진 느낌이 든다면 NK세포 활성도 검사를 통하여 우리의 몸을 보호해 주는 NK세포가 과연 어느 정도 활성화가 되어 있는지 확인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NK세포는 단순히 그 숫자가 늘어난다고 하여 이롭다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왜냐하면 NK세포의 활성도가 낮다면 면역력이 높다고 할 수가 없고, 활성화가 되지 않은 상태에서 암세포 사멸이란 어려운 일이기 때문입니다. 결국, NK세포의 경우 양보다는 질을 높임에 초점을 두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면역력이 높은 사람은 독감이나 감기에 쉽게 걸리지 않습니다. 생활습관병이나 암에 걸릴 위험도 낮다고 합니다. 위에서 알아본 NK세포 활성화 방법을 꾸준하게 실천해서 건강한 한해가 되었으면 좋겠고 자신의 면역력을 높일 수 있었으면 합니다.  

    여기까지 NK세포 높이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NK세포-활성화방법
    NK세포-활성화방법

     같이 보시면 좋은글

    차례상 차리는 방법

    당뇨에 좋은 음식

    산수유 효능 부작용

    꿀마늘 만드는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