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메리카노 칼로리, 카페인, 함량, 효능 알아보기

목차

    많은 분들이 회사에 출근을 한 다음 아침 식사 대신에 아메리카노 한잔을 마시곤 합니다. 또는 점심 식사를 하고 나서 아메리카노 한잔을 또 마시기도 합니다. 특히 날이 더울 때에는 아이스 아메리카노 한잔 딱 마셔주면 갈증도 사라지고 시원하게 하루를 보낼 수 있습니다. 

    그런데 과연 아메리카노의 칼로리는 얼마나 되고 카페인의 함량은 얼마나 되고, 효능은 무엇일 있을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이번 포스팅에서 아메리카노 칼로리, 카페인 함량, 효능 등을 알아봅니다. 

     

    아메리카노의 효능으로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그중에 대표적인 아메리카노 효능에 대해서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아메리카노 효능 - 우울증 예방

    커피를 하루에 3잔 이하로 마셔주면 우울증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카페인이 신경계를 자극하여 각성 효과는 물론이고 집중력 향상에도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아메리카노 효능 - 치매 예방

    아메리카노에 들어있는 폴리페놀이란 성분은 뇌의 기억중추인 해마가 손상되는 것을 막아주는 효능이 있어서 치매의 발병률을 28% 까지 감소시킨다고 합니다. 

    아메리카노효능
    아메리카노효능

     아메리카노 효능 - 졸림 예방

    확실히 커피를 마셔주면 잠이 잘 오지 않습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일을 할때나 공부를 하거나 잠을 빨리 자면 안되는 경우에 커피를 자주 마시곤 합니다. 

    아메리카노 안에 들어있는 카페인은 우리 몸의 중추신경계를 자극하여 각성을 시키는 성분이 분해되는 것을 막아주기 때문에 정신이 잘 들도록 도와줍니다. 

     

     아메리카노 효능 - 지방분해

    지방분해는 아메리카노의 효능 가운데에서 가장 관심을 가지는 효능이 되겠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운동을 하기 전에 아메리카노를 마시기도 합니다. 아메리카노는 지방을 분해하는 효과를 내기 때문에 운동 전에 아메리카노를 마시면 심장박동수가 늘어나면서 지방이 타는 속도가 빨라집니다. 

    또한 이뇨 작용을 활발하게 해줘서 몸암의 노폐물을 바깥으로 배출하는 데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아메리카노 카페인 함량은?

    아메리카노의 카페인 함량은 100~200 까지 약간씩 다릅니다. 성인의 하루 카페인 권장량이 400gm 이므로, 조절하여 아메리카노를 즐기는 것이 현명하다 할 수 있겠습니다.

    아메리카노를 과도하게 많이 섭취하게 될 경우 심장이 두근거릴 수 있으며 두통이나 정서불안 등의 증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또한 카페인이 위산을 과하게 분비하여 속이 쓰리거나 아플 수도 있습니다. 

    아메리카노-칼로리
    아메리카노-칼로리

     

     아메리카노 칼로리

    아메리카노의 칼로리는 아메리카노 한잔에 약 10kcal 정도가 들어있습니다. 생각보다 그렇게 높은 칼로리 수치는 아닙니다. 하루에 권장되는 아메리카노의 양은 약 400mg 정도입니다. 잔으로 따진다면 대략 2~3잔 정도가 적당합니다.

    많이 마시는 사람의 경우에는 하루에 4~5잔까지 마시는데 그러한 경우 하루 아메리카노 권장량을 초과하는 셈이니, 조금 줄여야 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여기까지 아메리카노의 칼로리와 카페인, 그리고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같이 보시면 좋은글

    복부비만 해결방법 알아보기

    30대 여성 취미생활 추천

    거제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AI 그림 그려주는 사이트 TOP8
    신한생명 신한라이프 무료운세 토정비결 부자운 애정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