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복부비만 해결방법 알아보기

★ⓔ$★ 2023. 1. 15. 23:53

복부비만 해결방법 알아보기

목차

    이번 포스팅에서는 복부비만 해결방법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복부비만을 해결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그러나 건강을 위하거나 외모를 위해서든 꼭 해야만 하는 건강 찾기 방법이기도 합니다. 

    저도 20대 전에는 마른 체형이었습니다. 흡연도 많이 하였습니다. 술은 잘 안마셨고 금연을 하고 탄수화물 섭취를 많이 하니 확실히 배가 많이 나와서 31인치에서 34인치 바지를 입기도 하였습니다. 

    올바른 방법을 안다면 보다 빠르고 쉽게 복부비만을 해결할 수 있을 것 입니다. 몇 년전에 서울 명동에 어느 마사지 업소에서 남자 안마사에게 마사지를 받는데 복부비만이 심하니 꼭 빼라고 말을 들었습니다. 안 빼면 건강에 위험하다는 것이었습니다. 스트레스와 함께 건강이 나빠지는 확실히 몇년 뒤에 당뇨에 걸리고 말았습니다. 

     

    복부비만이란 배에 과도한 지방이 쌓여서 아랫배가 블록 튀어나온 상태를 말합니다. 대한비만학회에서는 허리둘레가 한국인의 경우 남자는 90센치(35.4인치) 이상 , 여성은 85센치(33.5인치) 이상인 경우를 복부비만 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몸속의 지방은 그 분포에 따라서 피하지방과 내장지방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피하지방은 피부 밑 지방을 의미합니다. 내장지방은 몸 내의 장기를 둘러 싸고 있는 체강 속에 축적되는 지방을 의미합니다. 

    내장지방이 많으면 많을 수록 건강 위험률은 매우 높아집니다. 보통 내장지방이 많이 축적된 내장비만을 복부비만과 같이 용어로 사용하기도 합니다. 

     

    복부 주변의 내장지방은 고혈압이나 심장질환 혹은 암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복부비만을 해결한다면 외모의 향상에도 도움이 되겠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복부비만에서 벗어나는 해결 방법을 아래에서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스트레스 해소

    뱃살을 빼는 데에는 스트레스 관리도 매우 중요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스트레스 호르몬 코르티솔은 건강에 해로울 뿐만 아니라 복부에 지방이 쌓이게 할 수가 있습니다. 

    복부 호흡으로 가끔 깊은 숨을 쉬어 주거나 요가, 명상과 같은 스트레스를 감소시켜주는 동작을 자주 해주는 것이 뱃살을 없애는데 많은 도움이 되겠습니다. 

     

     근력운동

    뱃살을 빼기 위해서는 근력운동 역시 필수가 됩니다. 다리나 가슴, 등, 엉덩이 혹은 어깨 등의 근육을 골고루 발달시켜 주는 운동이 필요합니다. 뱃살을 빼겠다고 복부 운동만 한다면 복부지방은 줄어들지 않습니다. 

    신체활동늘리기
    신체활동늘리기

    몸 전체의 근육을 자극하는 운동을 해 주어야 더 많은 칼로리를 연소해서 뱃살을 제거하는 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벤치 프레스나 런지, 스쿼트 또는 팔굽혀펴기 등이 아주 좋습니다. 

     

     신체활동 늘리기

    많이 들으신 얘기일 것 입니다. 자주 몸을 움직여야만 합니다. 적어도 매주 2~3시간 정도는 반드시 운동을 해야만 건강관리에 큰 도움이 됩니다. 

    전문가들은 체중 감량이 목적이라고 하면 한 주에 약 6시간 정도의 유산소운동을 꼭 할 것을 권장합니다. 빠르게 걷거나 조깅, 자전가 타기 혹은 수영 등이 아주 좋습니다. 

     

     건강한 음식 선택해서 먹기

    전문가들은 안전한 체중 감량을 위하여 하루에 500~900칼로리를 줄여서 한 주당 0.5~1킬로그램 정도의 체중을 줄이는 것이 좋다고 권고합니다. 

    설탕이나 소금 혹은 트래스 및 포화지방이 다량 함유된 음식, 쿠키, 칩 또는 패스트푸드 등의 가공식품을 자제하고 통곡물이나 채소, 과일, 저지방 유제품 혹은 단백질 식품을 많이 먹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한음식
    건강한음식

     

     같이 보시면 좋은글

    청약가점제 계산 방법(+주택 청약 종합저축)

    2022년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검진항목, 주의사항)

    아이폰 위치추적

    신한생명 신한라이프 무료운세 토정비결 부자운 애정운
    에어프레미아 호치민 초특가항공권 예약하는 법
    트래블월렛 카드사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