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제주항공 수화물 규정

★ⓔ$★ 2021. 1. 26. 07:00

제주항공 수화물 규정

 

처음 비행기를 타본것이 저는 2012년 6월이었습니다. 베트남 호치민에 가기 위해서 아시아나 항공을 이용해 보았고 아시아나항공은 두 번 정도 이용해 보고 그 다음 비엣젯 항공을 이용해 보았습니다. 제주항공은 대표적인 국내 저비용항공사인데 아직 저는 이용을 해 보지는 못했습니다. 2005년 애경 그룹과 제주도가 공동출자하여 설립한 다음 꾸준히 많은 이용객들이 이용했는데요. 창립 16년을 맞이하였습니다. 제주항공은 전 세계 50개 도시 88개 노선을 운행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이나 출장을 위해서 저렴한 저가 항공사 저비용항공사 제주항공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제주항공 이용전에 제주항공 수화물 규정과 기내반입금지품목에 대해서 알아 두고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제주항공 수화물 규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주항공 수화물 규정

해외여행을 많이 하지 않은 분들이라면 비행기를 타기 전에 수화물 규정에 관련한 내용을 반드시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확인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수화물 규정을 잘 모르면 추가비용을 내야 하거나 짐을 버리고 와야 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짐을 버리진 않겠죠. 돈을 더 내고 가지고 오면 되겠죠.  미리 예약을 할 때 내면 저렴한데 막상 비행기 탈 때 해야 되면 돈이 더 많이 들어 갑니다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은 비슷한데 항공사마다 무게 등이나 비용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제주항공으로 이용하시는 경우 제주항공 수화물 규정을 확인 해 놓아야 하겠습니다.

제주항공 수화물 규정을 보면 기내에 들고갈 수 있는 기내 수화물 허용량은 국내와 국제전 노선에서 10kg 이내로 하나의 캐리어나 가방으로 되어 있습니다. 자세한 규격을 보면 기내 선반이나 좌석밑에 수용가능한 사이즈로 가로 40cm에서 새로 55cm 높이 20cm 이내에 한 캐리어 가방 크기여야 하는데요. 손잡이와 바퀴를 포함한 3변 길이의 합이 115cm 이내 되어야 합니다. 작은 기내용 캐리어를 이용을 해야 하는데요. 기내 수화물 허용 규격을 확인을 해서 집에서 미리  몸무게를 잴 수 있는 스마트 저울을 이용하거나 집에 줄자가 있으면 미리 재어보고 이용을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기내에 휴대가능한 수화물은 크로스백 또는 작은배낭 한 개 그리고 면세쇼핑백 한 개가 됩니다. 크로스백이나 작은 배낭은 35 * 15 * 40 cm 범위에 들어야 합니다. 기내허용 크기 캐리어 한 개와 면세쇼핑백 한 개 이렇게 가능도 합니다. 기내 반입 수하물은 허용량이 성인과 소아가 각 한 개씩 되어 있는데요. 제주항공의 기내가 좀 좁고 비행기 크기도 작아서 그런것 같아요. 캐리어에 어떤 크기 규격과 휴대가능 수화물을 확인하고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기내 수하물 허용량과 허용 규격을 모두 준수해야만 합니다. 조금 오차가 있을 수 있겠죠. 무게는 발권할때 어느정도 눈으로 확인이 되지만 실제적으로 가방의 가로, 세로, 높이의 길이를 줄자를 가지고 재지는 않는 것 같아요. 적당히 맞추어야 하겠습니다.

 

제주항공 수화물 규정에 따라서 크로스백이나 작은 가방 하나와 면세쇼핑백을 휴대 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고 규격에 맞는 기내용 캐리어 나의 면세쇼핑백을 휴대 하는 경우가 가능하겠습니다. 면세쇼핑백을 포함해서 총 3개 이상 수하물은 기내휴대가 불가능하므로 참고해야 하겠습니다. 제가 처음으로 아시아나 항공기 이용할 때에는 등에 매는 백팩가방과 노트북 가방, 그리고 백팩 가방 밑에다가 삼각대 가방도 줄을 이용해 달아놓았고 그랬는데요. 기내에 들어갔을때 아시아나 항공 기내 수화물 규정이 그렇게 빡세지는 않았던 것 같아요. 몇kg 정도는 봐주는 것 같아 보였습니다. 해외여행 유튜버들의 여행 영상을 보면서 각 나라 항공사의 이용팁을 물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저는 홍고고, 곽튜브, 조튜브, 파니보틀의 여행 영상을 많이 보았습니다. 

기내 반입 금지 수화물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화학물질이나 인화성물질, 스포츠용품 등 위협이 되는 물품들은 기내에 들고 들어갈 수 없습니다. 금지된 수화물로 안되는데요. 만일 기내 반입 수하물 초과 한다면 반드시 위탁 처리를 하기 바랍니다. 공항에서 들어갈 적에 보면은 라이타나 그런 것들은 투명 플라스틱 케이스에 넣도록 되어 있더라구요. 액체로된 홍삼류 같은 것도 안 됩니다. 그런데 작은 화장품 샘플 같은 것은 또 가능하더라구요. 탑승게이트에서 위탁수하물 처리를 하면 무게와 개수초과 요금에 2만 원 정도에 위탁수하물 처리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개수당 출발지 현지통화 기준입니다. 위탁수하물은 항공사마다 무게와 비용이 다 다른데요. 제주항공 수화물 규정 중 무료로 위탁 수하물 규정을 살펴보면 항공권 종류와 노선 등에 따라서 무게와 크기등이 다른 것을 확인할 수 있어요. 일반적으로 많이 이용하는 국제선 플라이백 일 경우 무게는 15kg 이내에 3면의 합이 203cm의 수하물만 무료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제주항공 홈페이지에서 확인을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무료 위탁 수하물 허용량을 초과한다면 제주항공 수하물 규정 따라서 요금을 더 내셔야 하는데요. 국내선의 경우 kg 당 2천 원 추가 요금이 부과됩니다. 국제선 노선 가운데에 따라서 무게나 개수초과시 요금 등이 다르게 나옴으로 아래 그림에 있는 표를 보고 자신에게 맞는 초과수하물 규정을 확인해야 하겠습니다.

기내 반입이 안 되는 스포츠 용품이나 사이즈가 매우 큰 특산물을 가지고 탑승할 경우 제주항공 수화물 규정 중 특수수하물 안내를 참고해야 하겠습니다. 특수 수화물의 경우 수화물 가로 세로 높이 합이 277 cm 이하 무게 32kg이하여야 합니다. 파손되지 않도록 전용 하드케이스 나 완충제 등으로 포장을 잘해야하고 카운터에서 특수수하물 확인서를 작성하여 접수를 해야만 합니다. 스포츠용품의 경우 위탁 수하물 무료 용량과 상관없이 별도의 운임이 나오므로 참고 해야 합니다. 제주항공은 작년 이스타항공과 합병을 하여 많은 사람들에게 이목을 끌었습니다. 제주항공을 이용하려는 사람들은 제주항공 수하물 규정을 확인해서 즐거운 해외여행 또는 즐거운 국내여행을 해야 하겠습니다. 제주항공 수화물 규정 관련 내용을 알아보았습니다. 

<같이보시면 좋은 컨텐츠>

 

 

KTX 할인받는 방법

KTX 할인받는 방법 저는 아직까지 KTX를 타보지 못했습니다. 예전에 천안에 학교를 다녀서 무궁화호, 비둘기호 기차는 많이 타 봤는데요. 그때 무궁화호가 3500원정도 하였던 것 같습니다. 그 때

kartargo.tistory.com

 

 

인천공항 리무진버스 시간표

인천공항 리무진버스 시간표 처음 인천공항 리무진 버스 탔을 때 느낌이 생각이 납니다. 2012년 6월 이었습니다. 베트남 호치민에 가기 위해서 서울 강북에 도봉구 쌍문역 버스 타는 정류장에서

kartargo.tistory.com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심칩 교체방법  (0) 2021.01.30
좀벌레 없애는법  (0) 2021.01.27
팔자주름 없애는 방법  (0) 2021.01.25
KTX 할인받는 방법  (0) 2021.01.25
인천공항 리무진버스 시간표  (0) 2021.01.25